LG U+ 맞번호변경 관련글.

스마트폰,전자 2011. 12. 18. 03:06 Posted by 동글래미

원본 :  http://www.ppomppu.co.kr/zboard/view.php?id=phone&no=328706 

조건은 다음과 같습니다.

(1) 맞번호변경 회선은 모두 U+ 원배정 번호이어야 한다.
(2) 맞번호변경 회선은 모두 동일 명의에 귀속되어 있어야 한다.

여기까지는 특별할 일 없는 조건이죠? 그런데 다음 조건 때문에 좀 어렵습니다.

(3) 맞번호변경 회선은 모두 개통 이후 일시정지기간을 제외하고 3개월이 경과했어야 한다.

따라서 새로운 회선에 부여된 번호를 개통하자마자 맞번호변경할 수는 없습니다.


그냥 해주지 왜 이런 조건을 붙여놓았냐 하는 항의가 들어올 수 있는데,

원칙적으로 U+ 전산상으로는 불가능한 업무를 소비자 편의를 위해 예외로 허가하는 작업이고,

의외로 까다롭다보니 허들을 높여놓은듯 합니다.


지금 당장 하나 3개월 후에 하나 똑같지 않냐, 지금 당장 해놔라, 나는 왕이다, 고작 상담사 나부랭이가 등등..

전화해서 상담원에게 소리를 지를 머저리가 여기 뽐뿌에 분명히 있으리라는 확신에 정보를 공유해도 괜찮은가 망설이기도 했는데,

그래도 이 방법을 통해 도움을 얻을 수 있는 분들도 계시리라는 생각에 올려봅니다.


저 조건을 만족하신 경우 다음 순서에 따라 진행하시면 됩니다.

(1) 114에 전화를 걸어 맞번호변경요청을 합니다. 맞번호변경은 상담원에게 전산상 접근가능한 영역이 아니라 오리엔태이션도 없습니다. 대부분의 상담원들은 맞기변으로 착각하고 상담을 진행할텐데, 차근차근 설명하세요. 상담시간이 길어져 상담원에게 좋을 일이 없으니 처음부터 리콜을 요청하고 여유있게 설명하기를 추천합니다.

(2) 상담원이 처리할 수 있는 업무가 아닙니다. 상담원도 이해하는 즉시 곤란해할텐데요, 그때는 "114에서 처리할 수 있는 업무가 아니라 민원실에서 처리하는 업무로 알고 있으니 민원실에 요청을 상담원님께서 넣어주셨으면 한다"고 부탁하세요.

(3) 114나 민원실에서 리콜이 옵니다. 금방 진행되는 업무가 아니므로 사나흘의 여유를 두고 예약을 해야 합니다. 무엇보다 직영점을 내방해서 신청서를 써야 하므로 잘 고려해서 약속을 잡으세요.

(4) 예약날짜에 직영점에 방문합니다. 다른 직영점에 가면 곤란할 수 있습니다. 여기서 일을 하고 10년 가까이인데 맞번호변경업무는 처음 해본다는 분들 많습니다. 그래서 민원실에서 맞번호변경을 할 수 있는 상위 직영점과 직영점 사이를 연결해 직영점에 오리엔태이션을 해주는데 다른 직영점에 가버리면 분명히 문제가 생길 수 있습니다. 114 대신 직영점에서 (1)번 과정을 새로 시작해야 할지도 모르거든요.

(5) 신청서를 쓰고 나면 30분에서 1시간 사이에 번호가 변경됩니다. 새로 나밍하시고 사용하시면 됩니다.